본문 바로가기

팬텀싱어

팬텀싱어 4 심사위원 (카더라)

반응형

팬텀싱어 4 방송일이 결정되었습니다. 첫 방송은 2023년 3월 10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첫 방송을 시작으로 대단원의 막을 올리게 된 것이죠. 처음 오디션 참가자 모집을 할 때부터 예측을 했었지만, 역시 예상대로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들이 거의 막바지에 다다라서 우승자를 결정하는 시기에 팬텀싱어4 방송이 시작됩니다.

팬텀싱어는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심사위원의 입김이 많이 들어가는 편입니다. 시청자 및 방청객들의 점수가 집계에 반영되는 것은 4중창 팀이 결정이 된 이후에 결승 1차전이나 될 때 시청자 의견이 들어가게 되죠. 그 전에는 심사위원들의 의견만 절대적으로 반영됩니다.

팬텀싱어 4 심사위원

그래서 팬텀싱어 4 심사위원이 더욱 더 중요한 것입니다. 현재 알려진 카더라 통신에 의하면 이번 시즌의 심사위원은 아래와 같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아직 스포를 당한 것은 아니어서 정확한 정보는 아닐 수 있습니다. 

시즌1부터 시즌3까지 심사위원으로 활동한 성악가 손혜수님, 프로듀서 윤상님, 시즌3에 합류하지 않았던 윤종신님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뮤지컬 음악감독 김문정님, 이렇게 3분은 이번 시즌에도 함께 하신다고 하십니다. 3분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기는 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얼굴이 등장하게 될 것인데요. 보통 팬텀싱어 심사위원은 6분이 해 오셨습니다. 3분은 고정인 것 같고 다른 3명에 대해서는 많은 이야기가 있는데, 그 중의 한 카더라는 시즌2 결승에 오른 미라클라스 멤버 박강현님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슈퍼주니어 출신 규현님도 언급이 되더군요. 다른 한 분은 피아니스트라고 하는데, 시즌3에 나왔던 피아니스트 심사위원은 아니라고 합니다. (아니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그 분의 심사평은 역대 최악이었어요.) 

업데이트 : 피아니스트 심사위원님은 김정원 피아니스트라고 합니다. 관련 소식

팬텀싱어 시즌4 방송일 글을 보면 눈에 띄는 참가자 이야기도 있기는 합니다. 이번 시즌은 얼마나 대단한 참가자들이 있을지 사뭇 기대가 됩니다. 이미 올라온 팬텀싱어 4 첫 방송에 대한 티저 영상에는 수 없이 많은 응원 댓글들이 달리고 있습니다. 그만큼 대단한 참가자들이 있다는 반증이겠죠?

아무튼 저의 음악 인생을 바꿔 주었던 팬텀싱어 시즌4 방송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우리의 귀를 호강시켜줄 최고의 음악들이 탄생할 수 있기를 바라고 또 바랍니다.

참가자들이 최선을 다해서 자신도 만족하고, 시청자들의 귀도 만족시켜 줄 수 있는 멋진 무대들을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가 매우 큽니다. 트로트에 지친 귀를 팬텀싱어의 크로스오버 뮤직으로 한 번 달래 보시죠. 포르테 디 콰트로, 포레스텔라, 라포엠의 뒤를 잇는 멋진 크로스오버 그룹이 하나 탄생하길 바랍니다.

반응형